라디오 세바시

표준FM 월-금 20:05-21:00
나이가 들면 사랑 대신 이것을 해야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효는 부모를 만져드리는 것이다
2023.05.12
조회 146
[라디오 세바시]는 CBS의 대표 강연콘텐츠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 세바시>를 오디오로 듣는 시간입니다.
오늘 준비한 주제는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모에 대해서, 나이듦에 대해서’입니다.
 
1. <나이가 들면 사랑 대신 이것을 해야합니다>

문을 열.. 첫 번째 강연은 ‘우리가 인생이라고 부를 것들’의 저자이자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정재찬 교수의 <나이가 들면 사랑 대신 이것을 해야합니다>입니다.


정재찬교수는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내가 향하는 길에 뜻이 있는 일은 거의 없다는 것을 느낄 때가 많다. 그러나 뜻대로 되지 않은 인생이 더 나은 인생이 될 수 있다’라고 말하는데요, 어떻게 더 나은 인생을 살 수 있을까요? 정재찬 교수의 강연을 통해 나이듦과 인생의 길에 대한 지혜를 들어봅니다.

2. <세상에서 가장 큰 효는 부모를 만져드리는 것이다>

두번째 강연은 [라디오 세바시]에서 가장 처음 문을 열었던 분이시죠? 오늘 다시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의 강연 준비했는데요,
<세상에서 가장 큰 효는 부모를 만져드리는 것이다 > 함께해봅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보내면서 그 어느 때보다 점점 연세 들어가시는 부모님에 대해 자녀로서의 아쉬움, 건강에 대한 염려, 또 돌아가신 부모님에 대한 소회 등 참 많은 생각을 한 5월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늘 세상 최고의 ‘효’의 방법에 대한 강연에 귀기울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