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희의 영화음악

음악FM 매일 11:00-12:00
신영음 책,음반선물(7/30~)
2012.07.29
조회 521
# 뮤직쥬 제공, 미야자키 하야오가 들려주는 영화음악 <지브리의 달콤한 낮잠> CD




엄마의 사랑이 듬뿍! 잠이 솔솔~ 오는 영화음악으로 듣는 달콤한 자장가!

아기들이 꿈꾸는 행복한 꿈나라를 선물해 드립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웃집 토토로, 원령공주, 벼랑위의 포뇨 등 영화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영화음악! 스튜디오 지브리 베스트 컬렉션!

아기가 있는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아기가 자다께서
우는 것입니다. 잠자는 동안 성장하는 아기들에게 잠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지브리의 행복한 영화음악이 소중한 아기들에게 달콤한 꿈의 수호천사가 되어드립니다.^^

★‘컬러풀 지브리’ 의 4대의 포근하고 감미로운 클라리넷 연주가 돋보이는 앨범입니다.

.................................................................................................................................................................
# 소니뮤직 제공,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 OST



.................................................................................................................................................................
# 인카운터 제공, <행복의 과학> 책

(지난해 영국과 일본에서 베스트셀러였던 도서로,
과학 속에 담겨진 행복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 담겨있어요.)




과학이 들려주는 행복의 진실과 거짓!
세상 사람 모두 이 책을 읽는다면 지금보다 휠씬 좋은 세상이 될 것이다.
- 영국 아마존 서평 中

통찰력 있는 과학적 연구를 통해 밝혀낸 행복의 비밀!

우리는 모두 행복해지고 싶어한다. 그래서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에 가고, 좋은 직장에 취직해 만족할 만한 월급을 받는다. 더 열심히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고 멋진 곳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경치 좋은 곳으로 여행도 간다. 이렇게 돈도 벌고 명예도 얻어보지만, 어느 순간 생각해보면 행복은 아직 나에게 온 것 같지가 않다. 왜 그럴까?
지금까지 우리는 목표나 꿈을 이루어야 얻을 수 있는 행복을 추구해왔다. 수많은 성공 신화에는 목표를 향한 희생과 타인과의 경쟁이 뒤따랐다. 그 과정 속에서 타인은 물론 자신조차 돌볼 여유가 없었고 위로할 시간도 없었다. 이렇게 목표를 이룬다 해도 이런 ‘도파민적 행복’은 그리 오래가지 못한다. 이제 상처받지 않고 무리하지 않고도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추구해야 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필사적인 행복’이 아니라 ‘조화로운 행복’이다.
이 책에 따르면 야근하는 후배에게 따뜻한 차 한 잔과 달콤한 도넛을 건네는 작은 호의, 생일을 맞은 친구에게 한 다발의 꽃을 선물하는 배려처럼 타인에게 친절과 나눔을 보였을 때, 우리는 지금껏 느껴왔던 행복과는 다른 행복을 느낀다고 말한다. 남을 돕고 나서 자신에게 나타난 변화에 대한 연구를 한 결과 95%의 사람들이 “기분이 좋아졌다” “힘이 났다”라는 긍정적인 답변을 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우울증 치료에도 동물ㆍ식물을 돌보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치료 효과가 휠씬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또한 우리 몸 속에는 옥시토신이라는 신경물질이 있어 우리가 사랑할 때, 남을 도울 때, 좋은 인간관계를 맺을 때 분비되는데, 이 물질은 심장병, 암을 치료 예방할 뿐만 아니라 기분을 개선하고 긍정적이며 낙관적인 심리상태를 만들어준다.
성취로 얻는 행복은 많은 부작용을 만들어낸다. 자신은 행복할 수 있지만 타인은 불행해진다. 이제 나눔과 친절은 보여주기 위한 일이 아니라 우리가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으로 재조명되어야 한다. 남을 살리기 위한 나눔과 친절이 아니라 내가 행복하기 위한 ‘조화로운 행복’을 시작해야 할 때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