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그 꿈을 포장하라!
천만 관객 시대, 생생하고 치열한 영화 마케팅 생존 전략서!
흥행 신화 <해리포터>, <다크나이트>, <인셉션>, <컨저링>의
마케터가 말하는 우리가 몰랐던 영화 마케팅의 세계
기초 이론부터 전략, 오랜 실무 경험이 낳은 실전 노하우까지 워너브라더스에서 20여 년간 250여 편 이상의 영화를 담당한 마케터가 스크린 뒤에 감춰진 영화 마케팅의 모든 비밀을 밝힌다.
현장에서 활약한 영화 마케팅 전문가가 쓴 최초의 영화 마케팅 전문서
기본 이론부터 전략, 워너브라더스에서의 20년 경험을 총정리하다
?이제껏 출간된 영화 마케팅 이론서 가운데 진정한 영화 마케팅 실무자의 책은 없었다. 이 책은 베테랑 영화 마케터가 쓴 최초의 영화 마케팅 책이다. 지은이는 워너브라더스 코리아를 비롯해 영화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발로 뛴 명실상부한 마케팅 전문가다. 특히나 영화 마케팅의 최첨단이라 할 수 있는 할리우드 메이저 영화사에서 배우고, 실험한 마케팅
경험은 저자만이 가진 장점이다. 그 누구도 이야기해주지 않았던 영화 마케팅의 생생한 현장과 그 비화들을 가감 없이 소개한다. 1부‘영화 마케팅 실전’에서는 영화 마케팅 실무에 해당하는 시장조사, 크리에이티브 콘셉트, 광고, 홍보, 프로모션, 시사회 등을 세부적으로 기술한다. 할리우드 마케팅 기법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제 사례를 결합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다. 2부 ‘흥행 대박을 위한 10가지 법칙’은 이 책의 가장 재미있는 부분이다. 마케팅 이론과 경험을 바탕으로 흥행법칙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다. 실전에 응용 가능한 팁으로써, 마케터를 꿈꾸는 학생은 물론 실무자, 광고인, 경영인들 모두에게 흥미롭고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