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7/16(수)] 낭만주의 거장 - 차이코프스키 & 슈만 & 라흐마니노프
아름다운당신에게
2025.07.01
조회 84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 중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 9390 문자로
<공연 제목>과 <본인 성함>을 정확히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당첨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일시 : 2025년 7월 16일 (수) 저녁 7시 30분 


2. 장소 : 롯데콘서트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낭만주의 거장 <차이코프스키 & 슈만 & 라흐마니노프>

***출연
지휘 최영선
피아노 김송현/예수아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낭만시대의 유명 작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낭만주의 거장> 시리즈
가장 조용한 사랑이 가장 멀리간다, 슈만 피아노 협주곡
피아노의, 피아노에 의한, 피아노를 위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
죽음을 앞둔 작곡가의 가장 진실한 고백,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6번


‘낭만주의 거장’는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선보이는 대표 레퍼토리 중 하나로 낭만의 사조 하에 작곡된 유명작품 들을 한데모아 선보이는 공연 형식을 가진다. 오는 7월 16일 수요일 오후 7시, 롯데콘서트홀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주최로는 차이코프스키 씨앤씨, 주관으로는 (사)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참여한다. 
이번 공연은 지휘자 최영선의 지휘 하에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된다. 1부는 피아니스트 김송현이 슈만(R. Schumann)의 피아노 협주곡을 연주하며 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어서 피아니스트 예수아가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진행한다. 15분간의 인터미션 후, 지휘자 최영선의 지휘 하에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6번 ‘비창’을 연주하면 공연을 맺는다.


***지휘자 최영선
젊은 나이부터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인 Janacek-philharmonic, Gyoer-symphony, Symbatholy-philharmonic, Besancon-festival orchestra, Brussel Philharmonic, 공주시충남교향악단, TIMP, 디토오케스트라, 충북도립교향악단,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등과 함께 100여회에 달하는 음악회를 지휘했고,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전임지휘자이자,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선택한 유일의 전속지휘자로 활동 중이다.
2) 피아니스트 김송현은 만 13세에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한 후, 야마하 라이징 스타 리사이틀, 현대약품 아트엠 콘서트, 명동성당 코리안 영피아니스트 시리즈 등 다수의 독주회를 개최하며 주목받았다. 한국 스타인웨이 콩쿠르, 음연 콩쿠르, 삼익 자일러 피아노 콩쿠르 등에서 우승하며, 영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시카고 국제음악콩쿠르 등에서 입상한 국제적인 피아니스트로 성장했다.
2020년 제12회 신한음악상 피아노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음악계에서 큰 주목을 받았으며, 예원학교 개교 50주년 기념 연주회 협연,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센다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바 있다. 또한 2018년 뉴욕 링컨센터에서 연주회를 개최한 후, 최근에는 보르메오 콰르텟과 함께 연주했다.


***피아노 김송현
예원학교 졸업 후 서울예고 재학 중 도미하여 현재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실기 우수 장학생으로 재학 중이며, 백혜선, 신수정, 강혜영, 이진상, Marc-Andre Hamelin 등을 사사했다.
3) 피아니스트 예수아는 15세의 나이에 러시아 영 차이코프스키 국제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어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국제 영아티스트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 및 위촉작품 최고연주자상을 수상, 국제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23년에는 차이코프스키 국제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4위에 올라 12년 만에 한국인 피아노 부문 수상자가 되었으며,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초청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에서 협연하여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2024년에는 차이코프스키 국제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모스크바 방송 차이코프스키 교향악단과 협연하며 세계적 명성을 쌓았다.


***피아노 예수아
모스크바 심포니, 이스라엘 심포니, 러시아 국립 교향악단 등과 협연하며,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카네기 웨일 리사이틀 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등 세계 주요 공연장에서 활발히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이스라엘 TV, 러시아 채널 360, KBS ‘더 콘서트’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2024년 **포브스코리아 ‘30 under 30’**에 클래식 음악가로 유일하게 선정된 예수아는, 예원학교와 서울예고를 거쳐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를 수석으로 졸업, 현재 Arie Vardi 교수에게 사사하고 있다.



#프로그램

슈만, 피아노 협주곡 가단조, 작품번호 54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 다단조, 작품번호 18

INTERMISSION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6번 나단조, 작품번호 74 ‘비창’